
이연복·김풍·류수영·차승원까지…‘흑백요리사’ 시즌2 후보로 후끈 고든램지 섭외 1순위‘불판’ 열기가 벌써 뜨겁게 달아올랐다. ‘셰프 열풍’을 몰고 온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흑백요리사)이 종영한 지 한 달이 지났지만, 그 인기가 여전히 식지 않고 있다. 최근 시즌2 제작이 확정되며 더욱 끓어오르는 양상이다. 시즌1 제작 기간만 1년 2개월이 꼬박 걸렸고 이를 감안하면 시즌2 공개 시점도 빨라야 “내년 하반기” 예정이라는 물리적 공백에도 불구하고 전혀 개의치 않는 분위기다. 이런 신드롬급 인기는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구체적으로 드러난다. 각종 블로그와 게시판, SNS, 유튜브 등에선 “시즌2 예상 출연자” “예상 라인업” “꼭 보고 싶은 셰프 TOP10” 등..

최현석 "'흑백요리사' 마늘 뺀 파스타 이후…판매량 60배 급증"최현석 셰프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 출연 후 레스토랑 매출과 밀키트 주문량이 급등했다고 밝혔다. 2024년 10월 30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 최현석은 권율, 임우일과 함께 출연했다. 최현석은 '흑백요리사' 출연 이후 "레스토랑 매출이 3배 올랐다"며 "예약과 동시에 예약이 마감된다"면서 연말까지 예약이 마감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말 감사한 건 레스토랑들이 어렵고 사람들 구하기 힘들었다"며 "이제는 구인 공고를 내면 이력서가 2~30통 씩 엄청 들어온다"면서 프로그램의 파급력을 언급했다. 최현석은 '흑백요리사'에서 선보였던 '장트리오' 스테이크 등의 음식들을 레스토랑 메뉴로 내놓고 있는 것에..

최현석 "'요리하는 돌아이' 안 좋아했다... 출근 날 잠적"2024년 11월 2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서는 '흑백요리사'에 출연했던 셰프 최현석의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최현석은 우월한 기럭지를 뽐내며 그가 총괄 셰프로 있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으로 향했다. 최현석의 헤드 셰프인 김선엽은 "최현석과 12년 동안 함께 하고 있다"며, "2012년 3월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학교 교수님으로 오셨는데, 제가 실습생으로 들어갔다. 마침 레스토랑에서 사람을 채용 중이라 과감하게 학교를 정리하고 합류하게 됐다"고 그들의 인연을 밝혔다. 늘 도전적인 요리를 선보이는 최현석은 "레시피 개발에는 영감이 필요하다. 그때 '흑백요리사' 섭외가 들어왔다. 나가면 '많은 사람들의..

‘흑백요리사’ 이모카세 1호 “최고의 순간? 안성재 셰프의 김 칭찬” 오후 3시. 가게 오픈을 2시간 앞두고 주방이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가운데 예약 전화가 쉴 틈 없이 울린다. 환기를 위해 열어놓은 문 앞에는 사람들이 기웃거린다. 닿지 않는 전화에 직접 가게로 찾아와 은밀한(?) 거래를 제안하는 손님들이다. “죄송해요. 근데 저희는 대통령 할아버지가 오셔도 안 돼. 손님들과 약속은 지켜야 하니까.”연신 웃는 얼굴로 손님을 달래는 이는 김미령 셰프. 서울 도봉구의 한식 요릿집 ‘즐거운 술상’ 오너 셰프이자 넷플릭스 화제작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에 최종 6위에 오른 흑수저 ‘이모카세 1호’다. 김 셰프는 최근 ‘즐거운 술상’에서 진행된 일간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방송 전후로..

부활하는 '냉장고를 부탁해', 에드워드 리 출연 확정…대어 합류 흑백요리사 유명 셰프 '에드워드 리'가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다. 오는 12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세계적인 셰프 에드워드 리가 출연을 확정했다. 지난 2010년 '아이언 셰프 아메리카'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백악관 국빈 만찬 셰프 에드워드 리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재 미국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그는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을 위해 한국을 방문할 예정. '흑백요리사'에서 화려한 요리 실력은 물론 나이를 무색하게 하는 도전정신까지 여실히 보여준 에드워드 리가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어떤 ..